건강한 블로그
췌장암 초기증상과 췌장암으로 의심해볼 질병은? 본문
췌장암은 진단이 어려워서 일찍 발견하기가 어렵다고 한다. 췌장암 초기증상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만약 관련된 증상을 보인다면 빨리 병원을 찾아서 진단을 해보는 것이 좋겠다. 미리 증상을 알아둔다면 췌장암을 미리 예방하는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황달이 나타난다.
췌장암 초기증상으로 황달이 나타난다. 담관이라고 하는 담즙의 이동경로가 암세포의 형성으로 막히면서 황달이 발생한다. 황달은 세균에 전염될 시에는 체내에 열이 증가하고 피부와 눈동자의 흰자도 누렇게 변색시킨다. 대변색은 흰색, 소변색은 갈색으로 변모하는 증상을 수반한다.
#당뇨병
당뇨병이 급작스럽게 나타난다면 췌장암의 초기증상으로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췌장암일 경우 당뇨가 나타나기도 하기 때문에 당뇨병이 심각해 질 경우 우선 진찰 받아야 한다.
#소화 장애
췌장암 세포가 형성되면 소화액이 십이지장으로 흘러가지 못해 신체가 지방을 정상적으로 흡수하지 못하게 된다. 따라서 지방이 섞인 변을 배출하게 되고 췌장암 세포가 위장으로 증식되면 식사후 통증을 동반하여 구토를 일으키게 되는 소화장애가 발생한다.
#통증
췌장암은 강한 통증을 수반하는 것이 통례이다. 초기에는 명치 아랫부분의 통증과 등 쪽의 통증을 유발시킨다. 초기 통증은 미약한 정도에 그칠 수 있어도 진전되면 통증은 매우 심각하게 다가온다.
#그외 증상
그 외에는 쇠약감이 느껴지고 체중이 감소하나 대게 확연하게 느끼지못하는 경우가 많다. 췌장암 초기증상을 알아보고 진찰을 받을 것을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