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블로그

개복숭아 효능, 변비예방과 피부트러블 예방에 좋은 개복숭아 본문

카테고리 없음

개복숭아 효능, 변비예방과 피부트러블 예방에 좋은 개복숭아

달빛 그리고 나그네 2016. 8. 3. 07:00

개복숭아 효능으로는 노폐물 배출과 변비를 예방해준다. 장을 튼튼하게 해주어 피부트러블도 예방하는 개복숭아 효능이 있다. 개복숭아는 복숭아이지만 복숭아와 생김새가 많이 틀린 개복숭아이다. 매실과 색상이 비슷하며 과실 표면에 털이 많이 나있으며 매실보다는 크기기 큰 것이 특징이라고 한다. 원산지는 중국이며 황하강 유역의 높은 지역등지에서 볼 수 있는 과일로 모래 또는 자갈이 많은 지역에서 잘자란다고 한다. 주로 산속에서 자라나는 개복숭아는 유기산이 믾거 펙틴 및 섬유질이 많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개복숭아의 개는 야생이라는 뜻이 들어있다.

 

 

개복숭아에는 유기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몸속의 노폐물을 효율적으로 제거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담배를 태우는 사람들의 몸속의 니코틴을 몸밖으로 배출시켜주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개복숭아의 펙틴 성분은 우리뭄의 혈관속 콜레스테롤을 효율적으로 제거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혈액순환이 잘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의 문제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 시켜주는 효능이 있다고 한다.

 

 

개복숭아에는 식이섬유의 일종인 펙틴 성분이 풍부하여 장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주고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변비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다고 하며 개복숭아의 숙변 제거의 효과로 인해 장이 좋지않아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는 것을 막아주며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기미 및 주근깨와 같은 피부 트러블을 예방해 줄 수 있다고 알려겨 있다.

 

 

개복숭아에는 비타민 B라고 알려져 있는 아미그달린이라고 불리는 성분이 들어있어서 기침을 멈추게 하고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효능도 있다고 한다. 개복숭아의 부작용은 특별하게 밝혀진 것은 없지만 자라나 장어를 함께 섭취하게 되면 복통과 설사라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한다. 무엇이든지 많이 먹지 말고 조금씩 먹고 자주 한가지만 먹는 일도 하지않는 것이 좋다는 생각이 든다.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장복은 사절해야 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