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블로그

페퍼민트 효능, 구취제거와 졸음예방, 피부진정작용까지 본문

카테고리 없음

페퍼민트 효능, 구취제거와 졸음예방, 피부진정작용까지

달빛 그리고 나그네 2016. 8. 7. 07:00

페퍼민트는 샴푸를 만들때 자주 사용하는 오일중에 하나이다. 페퍼민트 오일의 시원한 향 때문에 자주 사용된다. 페퍼민트는 남부유럽의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로 되어있으며 속명은 Mentha[멘타]로 알려져 있으며 그리스 신화속의 여신인  Menthe [멘테]에서 유래되었다고 알려져 있으며 차나 화장품, 샴푸의 재료로 많이 사용되는 허브의 일종이라고 생각하면 맞은 답이될 것이다.

 

 

페퍼민트는 강력하고 상쾌한 향을 가지고 있어 치약에 가장 많이 첨가되며 예리한 향으로 인하여 구취를 제거하고 예방하는 효능을 나타낸다고 한다. 페퍼민트의 다른 이름은 박하 및 멘톨이라고 불리기도 하며 이는 강력한 항균작용을 하며 청량감 및 시원한 향으로 기관지 염증이나 편도선 염증, 천식, 폐렴 등애 좋은 효능을 보이고 있다. 상쾌한 향이 강한 페퍼민트는 졸음을 예방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일부 허브관련 제품을 판매하는 매장에서는 페퍼민트를 이용하여 졸음 예방 스프레이를 제작하기도 한다.

 

 

페퍼민트는 상쾌한 향을 가지고 있어서 직장인들의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 및 학생들의 공부로 인한 스트레슬 해소해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상쾌한 향은 멘솔성분으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주어 염증 및 기타 알레르기로 인하여 가려운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상쾌하고 시원한 향으로 집중력을 향상 시켜줄 수 있으며 눈의 피로를 일시적으로 푸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공부로 지쳐 눈이 피로해지거나 과도한 업무로 인한 눈의 피로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페퍼민트는 강력하고 상쾌한 향으로 인하여 항상 희석시켜 사용하여야 하며 원액을 직접 피부에 바르는 것은 피부에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에 피해야 한다고 한다. 또한 뱃속의 태아에게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쳐 유산을 일으킬 수도 있으며 모유량을 감소시킬 수 있고 어린 유아에게는 독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