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블로그

가루로 만들어 쓸수 있는 천연 조미료 본문

건강한 생활정보

가루로 만들어 쓸수 있는 천연 조미료

달빛 그리고 나그네 2016. 8. 22. 14:44

다시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운도을 도와주고 변비예방에도 좋고 고혈압 등 혈관계 질환과 갑상선의 질환 예방에도 좋다. 탈모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다시마를 육수로 상시 섭취하면 뼈를 튼튼하게 해주어 골다공증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해물탕, 소고기국, 찌게 등에 넣으면 깊은 맛이 나 온갖 요리에 잘 어울린다. 너무 많이 첨가하게 되면 국물의 말끔함에 없어지고 걸쭉해지므로 주의해야 한다. 밀봉하여 건조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고 개봉하였을 때나 장기간 보관 시에는 냉장보관을 필요로 한다.

 

 

표고버섯은 비타민D가 풍부하고 항암작용을 도와주는 건강식 조미료로 에리다데민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핏속의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내려주는 역할을 한다. 표고버섯은 대장암과 변비에 도움이 되며 고혈압과 당뇨 예방 및 치료에 효능이 있으며 다이어트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이고 있다. 찌개나 조림, 볶음, 국등 다양한 요리를 통해 섭취하면 음식의 감칠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밀봉하여 건조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고 개봉하였을 때나 장기간 보관 시에는 냉장보관을 필요로 한다.

 

 

홍합은 프로비타민 D성분이 칼슘과 인의 체내흡수율을 높여 뼈를 튼튼하게 하여 골다공증을 예방해주는데 도움이 되고 철분이 풍부해서 빈혈예방 및 치료에도 효능이 있다. 비타민 A와 C를 비롯해서 요오드, 셀레늄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미용 및 노화장지에 도움이 된다. 타우린 성분이 간 건강및 숙취해소에 탁월하다. 조림양념이나 생선찜에 잘 어울리고 불고기 양념에도 좋다. 밀봉하여 건조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고 개봉하였을 때나 장기간 보관 시에는 냉장보관을 필요로 한다.

 

국내산 디포리, 멸치, 새우, 황태, 다시마, 표고버섯 등을 섞어 천연조미료를 만들어 국, 찌개, 전골 등 각종 요리에 사용하여 맛을 낼 수 있다. 재료를 넣고 찬물을 부어 10분동안 우려된다, 10분 후 강한 불로 끓이다가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약 10분 더 끓인다. 거품이 발생하면 걷어낸 후 끓인다. 밀봉하여 건조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고 개봉하였을 때나 장기간 보관 시에는 냉장보관을 필요로 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