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블로그

기억력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 음식이 있을까? 본문

건강한 먹을거리

기억력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 음식이 있을까?

달빛 그리고 나그네 2016. 10. 21. 07:00

 

기억력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게 있을까? 기억력에 좋은 음식에 대해 살펴보자. 뇌의 피로를 풀어줄 수 있는 수면이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뇌의 피로를 줄이면 기억을 오랫동안 휴지할 수 있다고 한다. 적절한 휴식을 취하며 충분히 자는 것이 좋다고 한다. TV시청은 기억력을 떨어뜨린다고 한다. 기억력이 떨어지는 현상들이 나이를 먹으면 점점 늘어난다. 기억력을 높여주는 음식으로는 연어를 들 수 있는데 이는 오메가 3필수지방산이 풍부하여 뇌신경세포의 막을 강화시켜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항산화작용도 기억력을 높여준다. 초콜릿은 달콤한 맛과 포도당이 분해되는 것을 도와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기억력을 되살리는 회상능력을 증진시켜 준다고 한다. 이는 초콜릿에 들어있는 플리바놀에 항산화체가 풍부하여 뇌에 공급하는 혈액량을 높이고 혈액순환을 도와서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한다. 붉은 사과에도 케르세틴이라는 항산화물질이 들어있어 뇌세포 파괴를 말아서 기억력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이 되며 껍질채로 먹는 것이 좋다고 한다.

 

 

호두는 뇌를 닮았는데 두뇌활동에 좋다고 한다. 이는 호두속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뇌세포의 파괴를 막아주어서 기억력을 좋도록 한다고 한다. 헤이즐넛의 대부분이 불포화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어 뇌세포의 파괴를 말아주고 뇌세포가 활발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주고 기억능력과 인지능력을 증진시켜주는 비타민E도 풍부하게 들어있어 기억력이 좋아질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을 낮우어 주는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블루배리에는 플라보놀스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뇌의 신경세포를 연결하는 효능이 있어 기억력을 좋게 한다고 한다. 뇌의 신경세포들이 더 긴밀하게 연결이 되면 뇌는 기억하는 능력이 증진된다고 한다. 계란에도 노른자에 들어있는 레신틴 성분은 뇌의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원료라고 하는데 이 성분이 기억력을 향사시켜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