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블로그

건강하게 오래 살기 위한 6가지 장수비법 본문

건강한 생활정보

건강하게 오래 살기 위한 6가지 장수비법

달빛 그리고 나그네 2016. 11. 29. 03:31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은 누구나 원하는 일이다. 이를 위해 몸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고 운동을 하기도 한다. 최근 100년 동안 인간의 수명은 30년이나 늘어나다. 장수하는 사람이 늘어나는 것은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생활습관의 변화가 가장 크다고 한다. 건강하게 오래 살게하는 생활 습관을 알아보자.

 

 

# 칼로리 섭취량 제한. 하루 섭취 권장량은 2000칼로리를 넘지만 1400~2000칼로리로 제한할 때 심장이 보다 더 건강해 진다고 한다. 15년 정도 젊은 상태의 심장의 기능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한다. 얼마나 먹느냐 보다 어떠한 영양분으로 칼로리를 채우는 가가 중요하다고 한다. 영양가가 없는 칼로리 음식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 날씬한 몸매 유지. 복부 비만인 중년 여성은 조기사망 위험률이 20% 증가한다고 한다. 체질량지수가 정상이어도 뱃살이 있는지의 여부가 관건이다. 중년이 되면 호르몬의 변화로 뱃살이 찌기 쉬운 체질이 된다. 근육밀도를 높이고 신지대사를 활성화하면 뱃살이 줄어들기 때문에 1주일에 2~3회 20분 정도 근력운동을 해야 한다. 또 생선이나 견과류를 통해 오매가-3지방산을 섭취하고 과일과 채소를 통해 항산화성분을 제공받아 체내의 염증 수치를 낮추어야 한다.

 

 

# 정기적인 운동. 달리기 운동을 꾸준히 하는 중년은 신체적, 정신적 기능이 향상돼 장수한다고 한다. 달리기가 면역시스템을 강화해 수명을 연장시킨다. 매일 30분씩 걷은 것만으로도 수명을 늘릴 수 있다. 집안일 처럼 일상 황동량을 늘리는 것 역시 장수의 비결이라고 한다. 하체를 강화하면 넘여져 다칠 확률이 줄어들기 때문에 조기 사망 위험률이 떨어진다. 열심히 운동을 해보자.

 

 

# 차 즐겨 마시기. 녹차나 홍차와 같은 차 종류에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이 성분은 혈관계의 건강을 돕고 심장을 보호한다. 매일 녹차를 마시면 심장질환과 뇌졸중으로 인한 사망률을 낮출 수 있다고 한다. 차에 우유를 더하면 심혈관계를 보호하는 차의 기능이 떨어지므로 물에 우려 마시는 방법이 가장 바람직하다고 한다.

 

 

# 긍정적인 생각. 스스로 젊다고 생각하는 사람일수록 장수할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한다. 긍정적인 마음과 도전적인 정신을 유지하는 것이 스트레스 수치가 떨어지고 면역시스템이 강화되어 질병의 발생 확률을 낮추어 준다고 한다. 좋은 생각을 많이 하자.

 

 

# 자주색 음식 먹기. 블루베리, 포도, 레드와인 처럼 자주색 빛깔이 나는 음식을 자주 먹자. 자주색 빛깔이 나는 음식에는 폴리페놀 함유량이 높다. 이 성분은 동맥의 건강을 유지하고 심장질환과 알츠하이머 발병 가능성을 낮추어 준다. 심장동맥의 건강을 지켜주는 자주색 음식은 뇌혈관의 건강을 지키는데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기억력을 강화하는 작용도 한다고 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