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블로그

하루 30분 산책이 주는 놀라운 효과 8가지 본문

건강한 생활정보

하루 30분 산책이 주는 놀라운 효과 8가지

달빛 그리고 나그네 2016. 12. 4. 21:00

하루 30분 산책이 주는 놀라운 효과 8가지를 알아보면 휴대전화를 놓고 주변을 산책을 하게 될것이다. 놀라운 효과를 찾아보자.

 

1. 칼로리 소모가 150칼로리 정도를 소모하게 된다. 몸무게와 걷는 속도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쿠키 하나는 사라지게 된다.

 

2. 걷는 행동이 휴식이 될 수 있다. 조용한 음악과 명상법을 함께 준비한다면 더욱 더 높은 단계의 '고요의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초원이 아니어도 걷는 것은 좋은 것이다. 도시의 거리라도 많이 걷자.

 

3. 탄력이 넘치는 다리가 만들어진다. 하루에 30분만 걸어도 허벅지와 종아리 근육을 강화할 수 있다. 일주일에 두번 정도의 근력운동을 병행한다면 더욱 탄력이 넘치는 하체를 갖 게 될 것이다.

 

4. 하지정맥류 증상 완화는 규칙적으로 걷는 것만으로도 효과를 본다고 한다. 하지정맥류의 환자의 경우 무리한 운동이 오히려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원활한 혈액순환과 부상 방지를 위해 갑작스럽게 운동량을 늘리지 않도록 한다.

 

5. 소화력 개선이 된다. 식사를 한 후에나 과식을 한 후에 TV앞 소파에 털썩 누워버리면 안 된다. 30분 동안 산책을 하는 것이 소화관을 움직이고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도록 도와줄 것이다.

 

6. 창의적 생각이 난다. 매일 똑같은 친구들과 나누는 잡담은 창의성을 떨어뜨린다. 천천히 걸으면 맑아진 머리에서 새로윤 생각들이 쉽게 떠올라온다. 새로운 생각은 노트에 적어두자

 

7. 다른 일도 함께할 수 있다. 걷는 동안 다른 무엇인가를 할 수 있다. 휴대전화를 사용해 소식을 알리는 통화를 할 수 있으며 예약을 할 수도 있다. 그 외 다른일도 무엇인가 할 수 있는 것들이 있을 것이다.

 

8. 운동 욕구가 생긴다. 규칙적으로 산책을 시작하고 몇 주가 흐른 뒤에 30분간 걷는 것이 쉬운 일이 되었을 것이다. 이제는 다른 운동을 해볼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두게 되었다. 다음 단계의 운동을 생각해 보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