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블로그

전립선암 예방을 위해 먹어야 할 식품 6가지 본문

건강한 먹을거리

전립선암 예방을 위해 먹어야 할 식품 6가지

달빛 그리고 나그네 2016. 11. 30. 12:30

전립선암은 남성의 중요한 생식가관 중 하나인 전립선에 암세포가 발견되는 병이다. 전립선은 정액 액체 성분의 30%를  만들어 분비하고 정자의 생존과 활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초기에는 자각 증상이 거의 없기 때문에 어느 정도 진행된 후에야 이상 증상이 나타난다. 배뇨에 어려움이 겪게 되는데 지방 섭취량을 줄이고 전립선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 전립선암 예방에 좋은 식품을 소개한다.

 

 

#1. 토마토는 라이코펜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들어있다. 라이코펜은 항암 작용을 한다고 알려졌다. 특히 전립선암의 위험을 낮출 수 있다고 한다. 라이코펜은 지방과 함께 먹었을때 인체에 잘 흡수되는 것으로 나타나 올리브 오일과 함께 섭추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한다.

 

 

#2. 검은콩은 플라보노이드 계 색소인 안토시아닌과 식물성 에스트로겐이라 불리는 아이소플라본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성분들은 남성 호르몬 중 암을 유발하는 특성을 억제하고 암의 성장을 막아준다.

 

 

#3. 브로콜리는 암을 퇴치하는 성분이 들어있다. 십자화과 채소로 전립선암과 폐암, 유방암, 췌장암 등을 예방한다고 알려져 있다. 브로콜리에 들어있는 항산화 성분은 남성들의 심장병과 뇌졸중의 위험을 낮춘다고 한다.

 

 

#4. 호박씨는 필수아미노산과 레시틴이 들어있다. 이러한 성분은 호르몬 분비가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하여 전립선암의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난다.

 

 

#5. 호두는 하루에 두웅큼 정도인 약 56g 정도를 먹으면 전립선암의 발생과 진행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6. 녹차는 떫은 맛을 내는 카테킨 성분이 전립선암 세포의 신생혈관 생산을 막아준다고 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