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블로그

잠을 잘오게 하는 요가 본문

건강한 운동방법

잠을 잘오게 하는 요가

달빛 그리고 나그네 2017. 1. 19. 15:35

사람들 중에는 잠이 잘오지 않아 침대에 누워서 부터 잠이 들게 될때까지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침대에 누워있는 시간은 많으나 실제로 잠을 잘 잔 시간이 적어 피로를 느끼며 다음날 업무를 보기가 힘들어하는 경우가 많다. 잠이 잘오게 하는 요가를 알아보자.

 

책상다리를 하고 두 팔을 앞으로 밀어서 바닥에 손바닥이 닿도록 하면서 이마를 바닥에 닿도로 상체를 앞으로 밀면서 굽힌다.

 

 

두발을 모아서 서면서 두발과 손바닥을 나란히 하여 발 옆에 두손 바닥을 놓고 상체를 숙여서 얼굴이 무릎에 닿을 수 있도록 숙여준다.

 

무릎을 굽혀서 꿇어앉아 두팔을 앞으로 밀어내어 손바닥과 필 뒤꿈치를 바닥에 닿도록 하고 얼굴은 무릎사이에 닿도록 머리를 숙인다.

 

베개위에 어깨를 얹어 놓고 누운 다음 하체를 들어올려 상체는 수직이 되도록하며 하체는 바로편 상태로 머리위의 바닥에 발가락이 닿도록 하며 두손은 베개의 높이와 같이 펴서 두손으로 깍지를 낀다.

 

 

벽에 엉덩이를 붙여서 하체를 벽에 수직으로 붙이면서 발끝이 올라가도록 곧게 편다. 양팔은 좌우로 혀서 어깨와 일직선이 되도록 만들어 상체를 바닥에 눞혀 둔다.

 

바닥에 반듯하게 누워 두발을 붙여 세우고 손바닥은 펴서 허벅지에 붙이고 몸이 수평이 되도록 한다. 발과 다리와 상체가 일직선이 되고 이마와 턱도 일직선이 되도록 유지한다.

 

누워서 두팔을 굽혀 바닥에 지지대를 만들어 상체는 바닥에 붙어 있는 상태로 만들고 무릎과 두발은  붙어 있는 상태로 좌우로 이동시키는 동작을 계속 취해 본다.

 

 

바닥에 두발을 일직선으로 쭉 편자세로 이때 발끝은 앞으로 향하도록 하며 오른손을 바닥에 짚고 얼굴은 오른쪽으로 돌리면서 오른발을 굽혀서 왼쪽 손으로 당긴다. 반대로 계속해 본다.

 

바닥에 앉은 자세에서 발바닥을 앞으로 모아 붙이고 손은 발목을 잡아 준다.

 

가부좌를 틀고 앉아 상체를 편후 한쪽손은 펴서 손등을 같은 쪽 무릎위에 올리며 한쪽손은 코를 잡아본다.

 

Comments